블로그 이미지
맨198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13. 12. 31. 15:07 보험정보

암보험 필요성 및 현실적으로 암보험 가입하기

 

암보험 필요성

 

현재 판매되는 보험상품 중에 가장 인기있는 보험 가운데 하나가 암보험입니다.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면서, 그리고 실질적으로 가계경제에서 의료비 지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면서 실비 또는 암보험의 가입이 증가하고 있는 덕입니다.

 

물론 이유없는 가입률 증가는 없습니다. 암보험을 가입하는 사람이 늘어났다면

실제로 암보험이 그만큼 필요해졌다는 이야기가 아닐까요?

그럼 왜 암보험 가입자가 증가했는지 알고 계시나요??

 

현재 일일 사망자 700명 가운데 암으로 사망하는 인원은 190명.

이렇게 많은 사람이 암으로 사망한다고 합니다. 사망원인 1위가 암이라는 사실이 여실히 드러나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암으로 죽어간다고 합니다. 그런데 암 환자들이 결국 다 치료받지 못하고 죽어버린다면 고액의 치료비가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물론 고통을 덜어주고 조금이라도 수명을 연장해주지만 살 확률이 없다면 이렇게 암보험 가입률이 오르진 않았을 겁니다. 사람들은 무의미하게 돈을 낭비하진 않으니까요

 

그런데도 암보험 가입률이 올랐다?

이건 그만큼 치료하면 살 확률이 증가했음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암 진단을 받은 환자 중 60% 정도는 암을 완치한다고 합니다. 완치율이 10년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게 높아졌고 앞으로 더 높아질 전망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암은 조기발견으로 더욱 생존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만 제대로 받는다면 암 진단을 받아도 완치할 수 있다는 겁니다. 때문에 이제는 암 치료가 매우 중요해 졌습니다. 암환자의 60%가 생존해도 사망률 1위일 만큼 암의 발병률은 전과는 다르게 많이 증가했습니다. 이젠 1/3이 넘는 확률로 암이 발병합니다.

 

이렇게 높은 확률로 암이 발병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암보험을 가입해야 겠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암치료를 받고 있는 암환자들은 30~40% 정도만 암보험을 가입했다고 합니다. 그 외의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가족들이 그 치료비를 부담하게 됩니다.

암이 발병하면 직업도 유지할 수 없어 생활비 조차 나올 구멍이 없는데 말입니다.

 

가족들에게 무거운 짐을 지우지 않기 위해, 그리고 암으로부터 생존하기 위해서

암보험은 필요합니다.

 

암보험 자세히 알기<<여기


 

현실적으로 암보험 가입하기

 

암보험이 왜 필요한지 알았다면, 이젠 어떻게 가입해야 하는지를 알아볼 차례입니다. 암보험은 종류도 많고 가입하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일일이 설명드릴 순 없지만

암보험 가입할 때 꼭 알아둬야 할 내용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만기가 긴 비갱신형 암보험 가입하기

 

간혹 만기를 짧게 가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가입하면 나중에 만기가 지난 이후 재가입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나이가 들고 건강이 약해지면 보험가입에 제동이 걸리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기 때문이죠. 또한 50대 이전이라면 보험료 인상이 크고 납입기간이 보장기간과 동일한 갱신형보다는 납입기간이 정해진 비갱신형 암보험이 유리합니다.

 

2. 합리적인 보험료의 암보험 선택하기

 

보험료가 너무 부담된다면 만기까지 유지하지 못하고 중도 해약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보장도 중요하지만 보험료가 적당한지를 반드시 따져봐야 합니다. 이 때 암보험을 비싸게 올리는 요인으로 기본계약과 환급금을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기본계약이 적고 순수보장형인 암보험을 선택해야 합니다.

 

3. 진단금액이 큰 암보험 고르기

 

실손보험에서 암특약으로 가입하는 경우 암 진단금이 소액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일반암 보장금도 부족하지만 소액암, 유사암의 경우 보장이 매우 적어집니다. 보장을 위해 암보험을 가입한다면 암이 발병하면 약 84% 가량은 실직한다는 것을 고려하여 암 진단금을 1억 정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은 중복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암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암보험을 같이 가입하면 보장 사각지대에 놓일 염려를 덜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암보험이 없으시다면 보험 전문가와 자신에게 맞게 설계받아보는게 좋습니다. 암보험의 종류는 많고 또한 한가지 암보험이라도 자신에게 맞는 설계는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암보험 설계 바로가기[클릭]

posted by 맨198